본문 바로가기

주요활동/현안및조직

낙동강선원을 개원합니다

4대강 사업 저지를 위해 낙동강 선원을 개원합니다.
김두관 도지사가 낙동강사업 저지를 내걸고 당선이 되었습니다.
최근 국민여론조사 결과 국민의 63%가 4대강 사업을 반대한다는 조사가 발표되기도 했습니다.
전국에서 4대강 사업 반대를 내건 후보들이 대거 당선이 되면서 국민이 원하는 것이 명백하게 민심이란 이름으로 표출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명박 정부는 묵묵부답으로 국민의 요구를 무시하고 있습니다. 

경남불교평화연대와, 낙동강살리기 경남본부는  경기도 여주의 여강선원과 충남 공주의 금강선원, 서울의 한강선원과 낙동강 열린선원에 이어 6월16일(수) 본포 취수장옆에 작은 집을 개조하여 낙동강선원을 열기로 하였습니다. 
이번에 개원되는 낙동강선원은 신음하고 파괴되는 강의 가장 가까운곳에서부터 정부의 낙동강 죽이기 사업에 대해 시민들께 알려내고,  국민이 진정으로 바라는 강살림,생명살림을 국민과 함께 이루어내는 실천의 현장이 되고자 합니다. 

낙동강 선원으로 쓰일 공간의모습입니다.


낙동강선원이 개원될 이곳은 감나무 산으로 조금만 올라가면 낙동강 중 본포의 모습이 한눈에 다 들어오는 곳입니다.
날이 좋은날은 수산다리까지 보여 낙동강의 변화되는 상황을  직접적으로 느낄 수 있어 정부의 강 살리기가 거짓임을 현장에서 바로 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선원으로 올라가는 작은 길


개원이후 이곳을 통해 더 많은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기 위해 다양한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옛길도 복원하고, 찾아오는 손님들께 차라도 한잔  나눌수 있게 하기 위해 많은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낙동강의 아픔을 느끼고, 그 아픔을 통해 성숙한 대안도 마련하는 생명과 평화의 공간이 될것입니다.
선원을 통해 조금만 위로 올라가 산의 중턱에서 바라보는 본포의 모래톱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그러나 이곳은 지금 심각하게 파헤쳐 지고 있습니다.
재두루미와 철새들의 쉼터요 먹이터였던 이곳은 지금 포크레인과 트럭들에 의해 마구잡이로 파괴되고 있습니다.

낙동강선원은 낙동강이 아파하고 신음하는 가장 가까운 곳에서 낙동강과 함께 아픔을 나눌것입니다.
더많은 시민들과 함께 아픔을 현장을 볼것이며, 그것으로 부터 낙동강을 지켜내는 힘을 키워 낼것입니다.

6월16일 (수) 낙동강선원 개원에 많은 지지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