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트병에 담은 텃밭" 행사 후기

"페트병에 담은 텃밭"


2014.05.07 / 14:00

 

 매년 창원 한서병원 앞 광장에서 진행했던 '지구의 날'행사를 맞은편 정우상가에 세월호 사고 관련 합동분향소가 차려져 마산합포구 월영마을아파트 내 공원에서 진행했습니다.


 농사란 때가 중요한 지라 더이상 늦출 수 없어 지난 7일에 행사를 진행 했습니다.


 따뜻한 봄 날씨었으나 바람이 많이 불어 준비해갔던 전시판넬을 진열하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기대 이상으로 아파트내 주민들과 학생들, 아이들이 많이 참여하였습니다. 그리고 가족단위로 와서 함께 모종을 얻어갔는데 다들 기후변화와 온실감소를 위한 실천 동참에 적극적이였습니다.


 다만 아쉬움이 남는다면, 홍보가 부족해 페트병이나 화분을 준비해오시는 시민들이 적었습니다. 대신 저희가 미리 준비해둔 재활용 컵을 나눠드려 오후 4시 30분에 모든 모종이 나갔습니다.


시민들이 직접 실천할 수 있는 7가지 행동 현수막을 진열해두었고 많은 시민들이 꼼꼼히 읽어보셨습니다.


2개의 천막에는 

-기후변화법 재정에 동참하는 서명과 온실가스 줄이기 실천 서명을 하는 곳 

-재활용컵과 오늘행사 홍보 스티거를 받는 곳 

-흙과 모종을 직접 담는 곳 

이 준비되었습니다.



기후변화법에 대해 설명을 듣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학생들

이 날 학생들 뿐만아니라 어린아이들도 주부들도 어르신들도 한마음으로 함께 해주셨습니다. 



라디오 인터뷰를 하고 있는 아이의 모습입니다. 이날 행사의 생생한 이야기들은 8일 라디오 방송되었습니다.


경남에너지에서 나와 하루종일 행사를 도와주시고 직접 아이들에게 모종 심는 법까지 알려주셨습니다.

물론 그린스타트에서도 함께 고생을 하셨습니다.



아파트 단지내여서 가족참여도가 높았습니다. 





아래사진은

직접 모종을 심고 참여 인증샷에 동참해주신 분들입니다.

기분 좋게 받아 가시는 모습에 저희도 즐거웠습니다.

당일 고생하신 많은 분들께 감사인사를 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