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업내용/지역 /전국 연대사업

자흥스님의 1인시위



2월 19일(금) 오늘 아침 1인 시위는 금강사 주지 스님이신 자흥스님께서 낙동강 유역환경청 앞에서 엄숙하게 진행하셨습니다.


우리가 낙동강유역환경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는 이유는 아시는 바와 같이 낙동강유역환경쳥은 상수원인 낙동강에 대한 보전 책무가 있으며, 환경영향 평가를 통하여 개발사업부터 환경영향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국민생활을 보장해야 하는 책무가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 1인 시위는 스님께서 진행하시는 관계로 불교식으로 진행 되었습니다. 불경을 독송하시고 목탁을 두드리시며 낙동강청의 임무와 역할을 다 할 것을 기도하셨습니다.








모든 종교가 그러하듯 한점 삿됨 없는 맑은 눈으로 강을 볼 것과 잘못된 것을 잘못되었다 말할 수 있는 용기를 가질 것을 스님께서는 낙동강청에 엄숙하게 요청하셨습니다.


낙동강유역환경청은 함안보 설치로 말미암은 지하수위의 영향 검토와 준설 예정인 퇴적토로 때문인 수생태계의 영향검토를 누락시켰습니다. 이 탓에 주민들은 더이상 안전한 생활을 보장받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하루라도 빨리 낙동강유역환경청은 환경영향평가의 재 실시를 하여야 합니다.  우리의 요구가 받아들여 질 때까지 우리 투쟁도 계속될 것이며 그 수위 또한 높아질 것입니다.

낙동강을 살리기 위한 우리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4대강을 지키고 식수를 지키고 생태계를 지키는 일에 함께 하실 분들은 언제든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273-9006 마창진환경연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