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회원마당/회원글방

몸살림운동을 시작합니다.


마창진환경연합에서는 회원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몸살림운동을 시작합니다.
건강과 관련된 참으로 많은 정보들이 하루에도 수십 수백가지가 쏟아지고 있습니다만 그 모든 정보들은 정보로만 쓰여질뿐 나의 삶을 바꾸지는 못하고 폐기처분되고 있습니다
" 삶의 방식을 바꾸기전에 병은 낫지 않는다"는 니체의 말을 곱씹어 볼만 한 말이라 여겨집니다. 마창진환경연합에서는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는 운동인 몸살림운동으로 현대인들이 지닌 현대병들을 이겨내고자 합니다. 몸살림운동은 나와 주변의 삶을 바꾸는 운동이며 그것을 통한 몸과마음의 혁명을 이루고자 합니다.  


"허리를 세우고 가슴을 펴자"

몸살림운동은 현대의 고도한 물질문명으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을 편리해졌지만, 그 반작용으로 사람들의 몸은 더욱 나약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몸살림운동에서는 이러한  현대 문명이 우리에게 가져다준 고맙지 않은 선물인 ‘구부러진 몸'이 현대병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몸이 구부러지는 것이 현대병뿐만 아니라 모든 통증과 병의 원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몸을 펴고 바른 자세를 갖게 되면 인간은 평생 큰 병에 시달리지 않고 천수를 누릴 수 있을것입니다. 그래서 우리 선조님들은 항상 허리를 펴고 똑바로 앉으라고 강조하셨습니다만 우리는 언제부턴가 바른 자세의 중요성을 잊어버리고 살고 있습니다. 바른 자세가 무엇인지도 모르고 살고 있는것입니다.

특히 자라나는 세대인 청소년들의 자세에는 더 큰 문제가 있습니다.
기어 다녀야 할 때 보행기를 타고, 걸어 다녀야 할 때 차를 타고 다니고, 뛰어놀아야 할 때 컴퓨터 게임만 즐기니 온통 몸이 굽고 틀어져 있습니다.
이 때문에 갈수록 체격은 커지는 데 반해 체력은 점점 더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어린이에게도 어른들한테만 나타나던 성인병이 나타나고 있는 것만 보더라도 심각하다 아니할 수 없습니다. 

직장인들도 몸을 구부리고 일하는 시대를 맞으면서 고혈압, 당뇨병, 허리디스크 등의 성인병으로 고생하고 있을뿐만아니라 예전에는 흔치 않던 목디스크라 일컫는 증세도 감기처럼 일상적인 병이 되고 있습니다.
소위 현대병의 시대를 맞이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은 자세가 잘못돼 몸이 구부러졌기 때문에 생기는 것이고, 나아가 이 때문에 자연치유력을 상실해서 생기는 현상이라 여겨집니다. 이제 우리 사회도 사람들로 하여금 건강을 되찾게 하기 위해 바른 자세를 갖도록 하는 운동을 광범위하게 펴야 할 때가 왔다고 여겨집니다.

몸살림운동은 사람들이 허리를 바로 세우고 당당하게 가슴을 펴면 건강해진다는 간단한 원리에서 출발합니다.
자세만 바르면 적어도 큰 병에는 걸리지 않고 살 수 있게 되고. 설사 큰 병에 걸려 있다 하더라도 몸을 펴면 쉽게 나을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몸살림운동에는 몸살림8법이라하여 8가지 기본 운동이 있으며, 이 운동만 꾸준히 하셔도 몸의 변화를 느끼게 될것입니다.
또한 3개월간의 기본운동을 마치고 나면 조금씩 자가교정법과 타인교정법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창원동호회 제1기 수련회원모집 

    창원동호회에서는 다음과 같이 제1기 수련회원을 모집합니다.

    수련기간 : 2010년 4월 7 ~ 6월 9(주1회 총10) 

  수련시간 : 매주 수요일 오전 10:00 ~ 11:00 
                        오후 19:00 ~ 20:00
  수련내용 : 몸살림운동 8법 및 기본운동 등
  참가자격 : 몸살림운동 취지에 동의하시는 분
 접수마감 : 수련시간 전까지
  신청방법 : 1)휴대전화나 문자로 신청
              연락처 010-7566-3206 / 273-9006 (감병만)
  수련장소 : 금강사내 강당 (창원시 동정동 708-48)
  준 비 물 : 간단한 운동복 
  오시는길 : 1)창원역 정문에서 소답동 방향으로 100M (금강사)
               (꽃집 거리 방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