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뉴스/있는그대로

박종훈 교육감 후보와 환경운동연합과의 '초록학교 만들기' 정책 협약 체결

박종훈 교육감 후보와 환경운동연합과의
 ‘초록학교 만들기’ 정책 협약 체결

○ 5월 26일, 오전 10시, 경상남도 교육청 앞에서 환경운동연합이 선정한 녹색후보인 박종훈 경상남도 교육감 후보와의 ‘초록학교 만들기’ 정책협약식이 진행되었다.

○ 환경운동연합은 2010년도에 실시하는 제5회 지방선거에 녹색후보를 발굴, 추천하고 「지방자치=생활정치=주민자치=환경실천」을 구현하고자 하는 취지로 녹색후보를 선정하게 되었다.

○ 녹색후보 선정은 각 지역 조직에서 적합한 후보자를 찾아 추천을 하고, 환경운동연합 녹색자치위원회에서 엄정한 기준에 따라 검토한 후 선정되었다.

○ 경상남도 교육감 후보로 나선 박종훈 후보는 오랜 교직생활과 경상남도 교육위원 재임기간 동안 생태교육과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에 남다른 의지를 보여주었던 후보이다.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을 반대하고, 생태체험교육을 강화하는 등의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온 후보이다.

협약서에 서명중인 박종훈 교육감 후보

체결후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는 박종훈 후보

인조잔디 운동장 부터 멈추게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 이러한 박종훈 후보의 행보를 가까이에서 지켜본 바, 환경운동연합에서 추구하는 교육환경 조성에 적합한 후보라고 판단하여 적극 추천하였으며 환경운동연합 녹색후보로 선정하게 되었다.

환경운동연합과 박종훈 교육감후보간의 협약서




○ 환경운동연합은 박종훈 녹색후보와의 ‘초록학교 만들기’ 정책협약을 체결하면서 박종훈 후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하였으며, 박종훈 후보는 인조잔디 조성을 막아내고, 환경단체가 참여하는 초록학교 만들기 추진기획단을 우선적으로 결성하여 운영할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