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활동/현안및조직

[기자회견문]4대강사업 질문 때문에 후보자토론 불참한 창원의창구 새누리당 박성호 후보 규탄 및 낙동강 수생태와 수질

4대강사업 질문 때문에 후보자토론 불참한 창원의창구 새누리당 박성호 후보 규탄 및 낙동강 수생태와 수질개선을 위한 제도개선 관련 정책질의서

답변결과발표 기자회견자료

4대강사업저지 및 낙동강지키기경남본부 / 2012. 4. 3

 

도의회 앞에서 개최된 기자회견모습

경남도민의 식수원 낙동강 현안에 대한 정책질의에 불응한 후보는 후보자질 미달!

이명박정부의 4대강사업 거수기 역할, 4대강사업 찬성후보는 낙선대상! 

4대강사업저지 및 낙동강지키기경남본부는 도민의 식수원인 낙동강을 보전하기 위하여 4대강사업을 반대하여 왔다. 정부는 지난 2년간 낙동강을 비롯한 4대강에 22조 원에 달하는 혈세를 쏟아 부었다. 그런데 낙동강 보에서는 공사가 채 끝나기도 전에 누수가 발생하고, ,하류 일대에는 27m에 이르는 세굴이 발생하여 보가 두 동강이 날수도 있다는 심각한 문제제기가 있다. 보에 갇혀버린 도민의 식수원인 낙동강의 수질은 조류번식으로 축산폐수 저류조와 같이 변했다.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4.11총선을 앞두고 있다. 총선을 통해 이명박 정권의 4대강사업을 심판하고, 낙동강을 비롯한 4대강의 복원을 이룰 수 있는 후보자가 당선되어야 한다.

  1. 국민의 대표를 선출하는 4.11 총선에서 이명박 정권의 4대강사업을 찬동하고 거수기 역할을 해준 후보는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 절대 국회에 들어가지 못하도록 해야 한다 

2. 또한 4.11총선 후보 중 4대강사업에 대해 찬성하는 입장을 가진 후보 역시 심판의 대상이다. 19대 국회는 이명정부의 4대강사업에 대한 심판과 아울러 파괴된 4대강을 복원하는 것이 과제이다. 때문에 4대강사업을 찬성하고 국정조사를 반대하며, 4대강사업 복원의 상징인 보 철거를 반대하는 후보자는 낙선대상이다.

해당후보 : 창원성산구 강기윤, 마산회원구 안홍준,

김해갑 김정권, 진주갑 최구식

  3. 4대강사업과 낙동강 물관리 제도개선에 대한 정책질의에 불응한 후보자들은 국회의원 자질미달자로서 역시 유권자들이 심판해야 할 대상이다.

특히 창원성산구 새누리당 박성호 후보는 42CBS와 헬로우TV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후보자정책토론회에 참석하기로 사전협의해 놓고는 토론회 직전에 4대강사업 등 민감한 현안을 빼달라고 요구하였다. 이에 주최 측에서 요구에 응하지 않자 일방적으로 토론회에 불참하였다. 이는 유권자로부터 지탄받아 마땅하다.

방송 등 대중매체의 후보자 토론회가 중요한 이유는 유권자들이 올바른 선택을 위하여 후보자들의 면면을 파악하기 좋은 정보전달수단이기 때문이다. 이러한 매체와의 정책토론회를 합의해 놓고 토론거리를 빌미로 불참한 것은, 더구나 창원시민이 식수원으로 하고 있는 낙동강 관련 현안을 이유로 토론회에 불참한 것은 용납할 수 없다. 결국 후보자가 그 현안에 대하여 잘 모르거나 혹은 민생을 챙기기 보다는 성과물로 내세우기 좋은 일들만 하고 싶은 탓일 것이다. 그런데 유권자들은 절대로 이런 정치인을 원하지 않는다.

박성호 후보는 4.11 총선은 유권자가 후보자를 선택하는 것이지 후보가 유권자를 선택하는 것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창원시민의 생명수인 낙동강 정책을 말하지 못하는 박성호 후보는 자진 사퇴하는 것이 마땅하다.

해당후보 : 창원의창구 박성호, 마산합포구 이주영, 창원진해구 김성찬,

김해을 김태호, 진주갑 박대출, 진주을 김재경, 밀양창녕 조해진,

사천하동남해 여상규, 거창함양산청 신성법, 의령함안합천 조현용,

거제 진성진, 양산 윤영석, 통영고성 이군현

  4. 마지막으로 이번 정책질의는 4대강사업에 대한 심판과 당선 이후 4대강사업을 비롯한 낙동강 물관리 현행 제도의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한 후보들의 입장과 의지를 확인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목적이었다.

이러한 목적에 부합되는 후보는 문성현손석형, 김창근, 김성진, 하귀남, 민홍철, 김경수, 정영훈, 조현제, 강기갑, 권문상, 박민웅, 김한주, 송인배, 홍순우 15(보 철거에 애매한 답변을 한 김종길후보 제외) 이었으며, 15명의 후보자는 답변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고 실천해 주길 바란다.

  첨부자료 : 낙동강 수생태 및 수질개선을 위한 제도개선 관련 정책질의서의 답변결과

  2012. 4. 3 

4대강사업저지 및 낙동강지키기경남본부

  자료다운로드http://mcjkfem.or.kr/Artyboard/Mboard.asp?exec=view&strBoardID=P_02&intSeq=2207 마창진환경연합 홈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