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참여마당/실천합시다

마창진환경운동연합 회원확대사업에 동참해 주십시요

마창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어 주십시요

지구를 살리는 아름다운 동행

지속가능한 녹색 지구를 위한 작은 실천

마창진환경운동연합 회원가입으로부터 시작해 주십시요

마창진 환경운동연합은 지역에서 20년을 변함없이 회원,시민들과 함께 지역의 환경권을 지키기위해 노력해왔습니다.

부족하고 미흡한 역량이지만 회원, 시민들의 참여와 지지로  채워가며 지속가능한 사회, 녹색지구를 지켜내기 위한 아름다운 실천을 지속해 나가고 있습니다.   

휴지대신 손수건 사용하기 캠페인 500장의 천연 손수건을 나눔. 500개의 상자텃밭나누기 어린이집, 노인정, 작은초등학교,지역의ngo단체등에 150개를 사전예약나누었으며, 350개를 현장에서 나눔. 파괴되고 있는 세계자연유산 구름비를 지키기 위해 3박4일 현장에서 함께 함.

시민들과 함께 하는 실천으로 휴지대신 천연손수건 사용하기, 도시에서 텃밭가꾸기, 비닐봉지대신 현수막가방 재활용 사용하기등과같은 시민의식증진을 통한 시원한 지구만들기 사업을 매년진행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사업을 확대하여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잘못된 4대강 사업에 항의하기위해 온몸을 던져 40M 크레인에 올라 20일을 싸웠습니다. 수정주민들은 수년간을 stx와 마산시를 상대로 싸워야 했습니다. 후쿠시마의 악몽을 막아내기위한 실천도 잊지 않고 하고 있습니다.

마창진환경운동연합은 지구를 살리는 일에 어느것 하나 소홀히 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국적 현안이나 지역적 현안 이나 환경권이 파괴되고 국민의 건강권이 무너지는 곳에는 장소를 불문하고 달려가 온몸으로 의연하게 저항했습니다.  

 

우리의 이러한 작은 노력들이 더해져 지역의 환경이 조금이나마 지켜지고 있음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구를 살리는 작은 실천, 이제 함께 해주십시요.

저희의 노력만으로는 너무나 미약합니다. 함께 해주시면  "뜨거운 지구가 시원해집니다." " 지구가 아름다워집니다" "지구촌의 삶이 윤택해집니다" "미래새대의 삶이 풍요로워 집니다"

 

지구를 살리는 아름다은 동행 "마창진환경운동연합 회원이 되어주십시요"

 

회원가입은 전화 055-273-9006 

                       010-7566-3206  으로 하시면 됩니다.